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캘리그라피 자격증 즐겁게 준비했어요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20:35

    캘리그라피 자격증을 즐겁게 준비했습니다.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막 카페를 창업한 초보 사장님입니다. 평소에 커피를 좋아했고, 커피가 맛있고 깨끗한 카페를 찾아다니는 것도 좋아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저만의 상점을 우선 열고 싶다는 생각을 계속 했거든요! 특히 요즘은 단순히 맛있는 커피와 빵을 먹기 위해 가는 것이라기보다는 그냥 말하는 인생사진도 찍고 추억을 남기기 위해 이런 예쁜 카페를 찾는 경우도 많습니다! 즉! 요즘 카페 장사를 하려면 청결과 맛만 신경 쓰는 것이 아니라 인테리어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모든 카페의 디자인도 신경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에게는 한 가지 사고점이 있었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도 취득했으니까 커피도 맛있게 만드는 것도 나쁘지 않고 베이킹도 잘 하는 것도 나쁘지 않고 글씨가 정말 악필이었어요. 제 꿈은 메뉴도 이쁘게 꾸미고 음료도 나쁘지 않아서 베이커리류를 포장할 때도 예쁜 손글씨를 써주고 싶었습니다. 카페 사장으로서의 작은 로망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마침 제 친구 중에 악필인 저와는 달리 글씨를 예쁘게 쓰는 친구가 있었거든요. 그친구에게어떻게써야이쁘게쓸수있는지배울까? 아니면 가게에 와서 글씨만이라도 써줄까? 생각하기도 했어요. 매번 부탁하는 것은 미안하고, 친구에게 가르쳐 받기에는 친구가 전문의도 아니고, 조금 시끄러워 합니다.그리고 캘리그라피 자격증 과정을 배우도록 추천해 줄 거예요. 단순히 배우는 것이 아니라, 자격증을 딸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지만, 이것에 대해 자세히 찾아보니 생각보다 재미있어 보였어요. 그렇게 캘리그라피를 배우고 자격증도 따고 제 카페를 예쁘게 꾸미는걸 상상하곤 했습니다. 시간 이벤트로 캘리그라피 원데이 클래스를 열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캘리그라피 자격증을 따기 위해서는 전문적으로 배울 필요가 있었는데요. 이에대한교육을공급하는곳은정스토리가많죠. 특별히나쁘지않고이건민간자격증중의하나라도나쁘지않고정부기관이아니라사설기관에서도취득할수있었는데요. 교육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한 곳에서 실시하는 것이 굉장히 많았습니다.저는 친구가 소개해 준 한국/자/격/증/검/정/평/가/원이라는 곳에서 이것을 준비했습니다. 잘못된 사설기관에서 취득하면 공식 등록번호가 부여되지 않아 공식적으로 인정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곳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공식인정을 받은 교육과정을 공급하고 있으며, 고유의 정식등록번호가 있는 민간자격증이 발급된다고 합니다. 이것으로 취직을 할 때에도 이력서에 정식으로 기재할 수 있는 것은 물론입니다.


    >


    캘리그라피 자격증 내용고도 많은 여러 민간 자격증 과정을 배우고 또 취득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이 있었습니다. 교재비용, 강의 수강료, 시험 응시료, 자격증 발급까지 전 과정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솔직히 저의 경우는 취업을 위해서가 아니라 취미로 배우는 과정인데 자칫 비싼 비용/용이 필요하다면 땡땡 소리가 날 수도 있습니다.​


    >


    이렇게무상교육과정이라면교육퀄리티에서별로하지않을까? 한번쯤은 의심을 할지 모르지만요. 전혀 그럴 필요가 없네요! 왜냐하면 이곳은 이미 훌륭한 교육과정에 의해 교육 관련 협회에서 최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이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지원금도 받았고! 실제로 이 지원금으로 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장학/학/지/원/리/벤/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


    이걸이용하는데저는집에서편하게강의를들으면서공부를했는데요. 강의 수강뿐만 아니라 시험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더 쉽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아내의 목소리부터 끝까지 집에서 해결할수있어서, 첫 카페와 병행해서 할 수있어서 편했어요! 게다가, 교육이 훌륭해서인지, 시간도 그다지 걸리지 않았습니다. 나는 약 3주 정도 시간이 걸린 것 같아요!아내의 목소리에는 1개월도 지나기 전에 제대로 배울 것인가. 걱정했던 것도 사실이었어요. 막상 배워보니까 짧아도 핵심만 집중적으로 가르쳐주셔서 시간은 충분했어요!


    >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학습과정부터 살펴봤는데요. 제가 관심을 가졌던 이 이야기나 주제를 자세히 다루고 있기 때문에 매우 기대됩니다. 이곳에서 강의를 하는 교수님 실어도 꽤 훌륭한 분이더군요. 강의경력이나 실무경력 어느 것 하나 빠뜨릴 것이 없는 전문의였습니다.수업에 쓰이는 교재조차도 스스로 집필할 수 있을 정도로 실력이 뛰어난 분들입니다. 강의에 맞춘 교재로 수업을 듣다 보니 더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어요!


    >


    실제로하나의수업을들을때도저와관련이없는분야니까제가잘이해할수있을까요? 걱정을 한 것도 사실인데요. 강사님께서학습주제에대해서어렵게설명해주신덕분에생각보다쉽게공부할수있었어요.수업과 학습에 재미를 붙이다보니 저도 모르게 푹 빠지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온라인 강의라서 편한것도 있었는데 끝까지 들을 수 있을까? 걱정이 되기도 했는데요. 걱정을 무색하게, 제대로 들을 수 있었습니다!


    >


    강의를듣고시험까지본다소안으로시험을봐야자격증을취득할수있어요. 통과 기준도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었어요. 100점 만점으로 할 때 60점을 넘으면 통과할 수 있었죠! 여기의 도움으로 공부를 했기 때문인지 60점은 안정적으로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다만, 시험을 보는 데도 한가지 조건이 있었지만, 강의 출석률 60%를 넘어서야 하지만 시험을 볼 수 있었죠. 하지만 아까 말씀드렸던 것처럼 강의가 재밌어지면 큰 사건도 아니었어요. 덕분에 안정적으로 시험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완벽한 교육 과정을 자랑하듯 캘리그라피 자격증 통과율이 98%에 달했는데. 이렇게 자격증을따도직접기관을방문할필요없이우편으로간편하게받을수도있었습니다. 신청만 하면 그 기간도 오래 걸리지 않았는데요. 한 일주일 정도의 기간이면 충분했어요.


    >


    기이제가 이용한 장학/지/원/이/뱀/트의 자리가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하는데, 여기에 관심이 있다면 더 늦기 전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해당되는 자격증 또는 더 다양한 민간자격증에 대해 알고 싶은 것이 있으신 분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http://korea-edu.net/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